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대신증권 주식계좌 개설 시 오류 해결 방법. 개인정보 파기 진행중인 고객입니다. #생활백과사전

by seani 2022. 5.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seani입니다. 

노후를 위해 여러 가지 투자를 하고 있는데, 많은 분들이 하시는 주식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그중 공모주 청약은 빼놓지 않고 참여하는 편입니다. 내일 2022.05.11. 에 가온 칩스 공모주 청약을 시작합니다. 웬만한 증권계좌는 다 있는데... 주관사가 대신증권이더라고요! 그래서 신규 계좌 개설을 위해 앱을 설치하였습니다. 애플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대신증권을 검색하시면 2가지의 앱이 나옵니다.

 

대신증권 cybos touch와 대신증권 크레온 입니다. 두 앱의 차이점은 모르겠으나, 상단에 있는 대신증권 cybos touch를 설치하였습니다. 설치하고 신규계좌를 개설하려는데...

처리 오류입니다.(개인정보 파기 진행 중인 고객입니다. 신규계좌 개설이 불가합니다.)라는 팝업이 뜨더라고요. 알아보니 이전에 대신증권 계좌를 사용했고, 계좌 해지를 하면 개인정보를 완전히 파기하는데 그 기간이 좀 걸린다고 합니다. 제가 그 기간에 해당하는 고객이라 신규계좌 개설이 불가능했습니다.

 

해결방법

해결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대신증권 고객센터 1588-4488로 전화를 하시면 금방 해결이 됩니다. 저는 우선 대신증권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고, 상담원 연결하기 0번을 눌렀습니다. 계좌 개설 관련 문의를 누른 후 계좌번호가 기억나지 않아 *를 입력했습니다. 상담원 분께 신규계좌 개설을 하려는데 개인정보 파기 진행 중인 고객이라고 팝업이 떴다라고 하니, 관련부서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라고 하셨습니다. 잠시 기다리면 복원 부서로 연결 되는데, 본인의 성함과 주민등록번호를 알려주시면 복원처리가 끝나게 됩니다. 상담원분께 여쭤보니 복원이 된다는건 기존계좌가 복원되는것이 아닌, 개인정보가 복원된다는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전화를 끊고 1분정도 후에 개좌개설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바로 했는데 잘 되었습니다.

 

1. 대신증권 고객센터 전화하기 1588-4488

2. 상담원 연결하기

3. 복원부서 연결하기

4. 성함과 주민번호 알려주고 복원하기

 

개인정보 파기 진행중인 고객입니다. 신규계좌개설이 불가합니다. 라는 팝업이 뜬다면 걱정말고 고객센터에 전하하시면 금방 해결됩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끝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