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원주 막국수 맛집 황둔막국수 #생활백과사전

by seani 2022. 9.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seani입니다.

요즘은 명절에 가족들과 여행을 많이들 다니시는 거 같습니다. 저도 추석에는 여행을 가는 편입니다. 이번에는 우리나의 숨은 명소인 영월군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서울로 오는 길에 차가 많이 막히기도 했고, 명절 연휴이다 보니 영업을 하지 않는 가게들이 많아서 식당을 찾는데 애먹었습니다. 그러다 지나가는 길에 우연하게 발견해서 들어간 식당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전혀 정보를 모르는 상태였는데, 주차장에 차가 거의 만차이기에 또 지나칠 수 없어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황둔막국수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 신림황둔로 1242

매주목요일휴무

영업시간 10:30~18:30 (라스트 오더 18:00)

주차장은 엄청 큽니다.

전화번호 033-764-2055

 

황둔찐빵골목에 위치해 있습니다. 분위기는 막국수 드시고 찐빵 포장해 가는 분위기입니다. 저도 그렇게 했고요.

 

운 좋게 2:30에 들어가서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1963년부터 3대째 이어져 오고 있는 식당입니다. 식당은 깨끗한 편은 아닙니다만, 주방도 오픈해 놓았고 화장실도 깨끗합니다. 아무래도 가건물이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천장 청소는 해주면 정말 좋을 거 같아요.

 

 

메뉴는 물막국수, 비빔막국수, 수육, 고기만두, 김치만두입니다. 1인 1 주문이 원칙입니다. 왜 그래야 하나 싶었는데 일단 음식 받아보니 알겠더라고요.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다른 집 곱빼기 양을 9000원에 줍니다. 

 

 

엄청 큰 양푼 그릇입니다. 저는 저거 다 못 먹고 남겼어요... 그만큼 양이 엄청 많습니다. 무리 헤서 고기나 이것저것 시키지 마시고, 만두 가볍게 한두 개 드시고 막국수에 집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식초 넣고 설 탈 넣고 비빈 모습니다. 막국수를 맛있게 먹는 방법을 설명해 놓았습니다. 일단 기본 면발의 맛을 보시고, 식초 3번 설탕 한 스푼을 넣는 게 기본 공식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식초와 설탕을 첨가해서 먹으니까 더 맛있었습니다. 일반 시중에서 파는 메밀막국수의 맛은 아닙니다. 진짜 매밀막국수의 맛이니 인스턴트면에 길들여진 분들은 맛이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원래 매 밀면의 맛입니다. 이맛을 아시는 분들이 오랫동안 방문해 주시는 거 같네요. 

 

전체적으로는 만족하는 식사였습니다. 시골이다 보니 주차장도 커서 좋았고, 막국수 양도 많고 면을 바로 뽑아주는 게 좋았습니다. 일부러 찾아가기는 그렇지만 지나가는 길이시면 한번 들려서 맛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오늘 리뷰 끝 :)


 

반응형

댓글